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금까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2020 년 책에 대한 Abi Daré

by Sommelier22 2020. 8. 31.

지금까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2020 년 책에 대한 Abi Daré

지금까지 2020 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 된 최고의 책은 Abi Daré의 The Girl with the Louding Voice 입니다. 용기와 행운을 불러 일으키는이 이야기에서 14 세 나이지리아 소녀는 교육을지지하는 어머니가 세상을 떠난 후 아버지에 의해 노예로 팔려갑니다. 아 두니가 그녀의 미안함 (종종 괴로움)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면서 아 두니를 응원하고, 그녀의 노력을 표명하는 친절한 낯선 사람들과 그녀의 영혼에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가 책을 선택했다고 Daré 씨에게 알렸을 때, 그녀는 그 소식이 "[그녀의 마음]에 약간의 웃음과 색을 입혔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그녀의 소설이 당신을 위해 할 일입니다. 여기에서 Abi Daré는 소설의 기원과 그녀의 글에 영향을 준 잊혀지지 않는 질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나이지리아에서 자라는 20 년의 대부분 동안, 우리 가족과 라고스의 중산층 지역에서 우리 주변 가족을 위해 일하러 온 어린 소녀와 여성이 항상있었습니다. 이 소녀들은 가정부 또는 가정부라고 불 렸으며 종종 가족 중 한 명이 대리인으로 데려와 1 년, 2 년, 때로는 더 오래 일을 떠났습니다. 우리와 함께 살던 나이 많은 소녀들은 때때로 빈곤에서 벗어나려는 욕구, 집 (보통 마을이나 이웃 나라)에 대한 진정한 상실감과 슬픔, 학교에 가고 싶은 욕구, 또는 거래를 시작합니다. 

미성년 소녀를 가정 하인으로 사용하는 것은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흔히 발생하며 나이지리아도 예외는 아닙니다. 2003 년에 나이지리아 정부 (NAPTIP)가 국경을 넘는 인신 매매를 막기 위해 인신 매매 방지 기관을 창설 했음에도 불구하고이 문제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가사 노동자를 고용하기위한 최소 연령 요건에 대한 명확성이 부족하고, 우리 문화에 깊이 뿌리 박힌 관행으로서 도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웃과 함께 살면서 일했던 마리암이라는 소녀를 기억합니다. 그녀는 열한 살, 나는 열세 살 정도 였고 그 여름 내내 이웃집에서 보냈기 때문에 마리암과 저는 친구가되었습니다. 마리암은 작고 머리를 깎았 고 웃을 때 입에서 나는 즐거운 소리로 집이 진동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나는 자매가 없었기 때문에 마리암에서 놀이 동생 인 자매를 찾았습니다. 하지만 마리암은 저와 같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일했습니다. 그녀는 쓸고 청소하고 먼지를 털고 정리했습니다. 집안일을 할 때 Mariam과 함께 해달라는 요청을받을 때마다 항상 도와주지 않을 핑계 인 숙제를 생각해 냈습니다. 마리암은 변명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학교에 가지 않았습니다. 여름이 끝날 무렵 학교에 돌아 왔을 때 Mariam이 Aunty 뒤에 서있는 모습을 본 기억이납니다. 그녀의 얼굴에 눈물이 흘러 내렸다. 약 6 주 후에 돌아 왔을 때 그녀는 다른 가족을 위해 일하도록 파견되었습니다. 그녀 이전의 하녀들처럼 그녀는 빨리 교체되었습니다.

나는 그녀를 다시는 보지 못했다.

그러나 나는 그녀를 결코 잊지 않았다.

종종 그녀는 내 기억 속에 숨어 있던 곳을 엿 보곤했다. 밤이되면 나는 깨어 있고 궁금해했습니다. 그녀는 괜찮아? 그녀는 어디에 있니? 때때로 나는 그녀의 웃음 소리를들을 것입니다. 다른 때는 넓고 밝은 그녀의 눈이 내 마음의 어두운 움푹 들어간 곳을 밝힐 것입니다. 하녀는 마리암과 같은 소녀였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머리카락이 엉성한 너덜 너덜하고 더러운 옷을 입고있었습니다. 그들은 잘 차려 입고, 잘 먹고, 말을 잘하는 아이들의 가족 뒤에 서있을 것입니다. 머리가 구부러졌다. 조용한. 그리고 침묵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신체적, 성적 학대를 겪었습니다. 어린 소녀 였을 때도 왜 그들이 추방자처럼 느껴지도록 만들어 졌는지 궁금했는데, 그들 없이는 집이 단순히 기능하지 않을까요? 내가 한 번도 말한 적이없는 질문이있었습니다.

왜 그들은 TV를 볼 수 없었습니까?
식탁에서 먹어?
멋진 옷을 입으세요?
학교에가?

몇 년 후, 두 딸을 낳은 후 어린 시절의 이러한 측면에 대해 깊이 반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제 딸이 여덟 살이되었을 때 저는 그녀에게 가능한 한 정중하게 물었습니다.“식기 세척기 넣는 걸 도와 줄래?” 그녀의 반응은 일련의 신음 소리였습니다. 그녀는 손가락을 들기 전에 하리 보 과자를 원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물었습니다.“당신과 같은 소녀들이 있고 나이지리아에서 우리와 같은 가족을 위해 일할 것입니다.”

"사무실에서 일하세요?" 그녀는 분명히 놀랐습니다. “그들은 돈을 받습니까? 그들은 부자입니까? 멋지네요!”

나는 그것이 사무실 일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쿨하지 않았습니다.

일은 집안일을 의미했습니다.

휴일이 없음을 의미했습니다. 그것은 많은 소녀들에게 학교도없고 TV도없고 멋진 옷도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내 딸은 충격을 받고 슬퍼했습니다. 그날 밤, 나는 조사를 시작했고 나이지리아에서 어린 소녀들의 학대가 여전히 문제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내가 찾을 수있는 모든 문헌을 읽고 흡수했고, 학대를 기록한 모든 끔찍한 비디오를 소셜 미디어에서 시청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를 고용 한 여인이 끓는 물에 끓인 열세 살 소녀에 대한 기사가 글을 쓰기 시작하려는 욕구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 기사의 끔찍한 부상 만이 저에게 다가온 것은 아닙니다. 그녀의 얼굴이 희미해진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마치 그녀를 세상에서 분리시키는 고의적 인 행동과 비슷합니다. 여기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보고 할 또 다른 통계입니다. 이 기사의 메이드는 누구입니까? 그녀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녀는 가족이 있습니까? 그녀는 인생에서 무엇을 원합니까? 그녀의 희망과 꿈은 무엇입니까? 내가 함께 자란 소녀들의 희망과 꿈은 무엇 이었습니까? 마리암의 꿈은 무엇 이었습니까? 마리암은 지금 어디에 있었습니까?

딸을 볼 때마다이 어린 소녀들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마리암을 생각했습니다. 책을 쓰는 동안 나이지리아를 방문하고 내가 만난 가사 노동자들과 대화를 나누려고했을 때 나는 다시 딸들을 생각했다. 그리고 자라면서 우리에게 봉사 한 소녀들.

2019 년 7 월, 나이지리아 텔레비전 제작사 Salt & Truth 는 일부 나이지리아 가정에서의 가정부 여학생들의 경험과 학대를 강조하는 다큐멘터리 House Girls를 위해 똑같이 가슴 아픈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 트레일러 속의 어린 소녀는 여러면에서 실제 아 두니처럼 느껴졌습니다. 이 클립은 35,000 개가 넘는 댓글을 생성했으며 수백만 명이 시청하고 공유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대화를 유도하고 흥미로운 토론을 유도했습니다. 한 가지는 희망을줍니다. 클립을 본 사람들의 분노. 이것이 긴급한 검토와 해결이 필요한 문제라는 인식과 무엇보다도 변화에 대한 뚜렷한 욕구입니다.

큰 목소리의 소녀 는 대답에 대한 열망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일한이 어린 소녀들의 베일을 떼어 내고 싶었지만, 무엇보다이 문제를 밝히려고 애쓰는 분들과 함께 대화를 시작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함께 긍정적 인 변화를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가도록 이끌 것입니다.

댓글